카테고리 없음

하이푸부작용 ? 하이푸시술에 대한 진실

lon2970 2019. 8. 5. 14:39

하이푸부작용 ? 하이푸시술에 대한 진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치료하는 비수술치료, 그 중 특히 하이푸부작용 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하이푸부작용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재발인데요. 하이푸는 자궁을 보존하는 치료입니다. 자궁의 정상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병소인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부위에 강한 열에너지를 가하여 선택적으로 괴사시키는 치료입니다. 그런데 하이푸 시술 후 병변이 재발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에는 정상이었던 조직, 즉 하이푸치료를 시행하지 않았던 정상조직에 새로운 혹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재발'이라는 단어보다 새로 생겼다는 '신생'이라는 표현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원래 정상이었던 조직에서 시간차를 두고 새로운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즉, 재발 혹은 신생은 근종절제수술이나 하이푸 시술 후에나 같은 확률로 일어납니다. 하이푸부작용 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이지요. 특히 처음 근종의 사이즈가 컸을수록, 개수가 많았을수록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유전적인 요인이 많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따라서 하이푸부작용 으로 시술이 재발율이 높다는 말은 사실상 근거가 부족합니다. 혹이 다시 생기는 것이 두려워 수술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은 다시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자궁적출은 아예 자궁을 없애는 수술이므로, 아무리 근종 사이즈가 크고 다발성인들 자궁의 기능을 남겨야하는 가임기 여성은(즉, 임신 계획이 남아있는 환자는) 선택할 수가 없는 방법입니다. 근종절제술 후 '신생'근종이 생길 확률은 하이푸로 치료하는 경우에 비해 적어지지 않습니다. 재불율이 아닌 다음의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자궁기능의 보존과 복원

근종절제술과 하이푸시술 모두 자궁을 보존하고 복원하는 것으로 입증되어 있습니다. 단지 차이점은 정상 자궁조직에 물리적인 손상의 정도인데, 수술을 통한 근종절제술은 정상자궁의 장막과 근육층을 절개해서 근종을 파낸 후 정상조직을 봉합해야하므로 불가피하게 자궁의 정상조직에 물리적인 손상이 가해지게 됩니다.


자궁기능 보존복원치료 최상산부인과 하이푸레이디 상담하기[클릭]

2. 시술 자체의 부작용과 합병증

근종절제술과 같은 수술은 피부절개, 연조직 절개, 근막 절개, 자궁벽 절개, 자궁내막 절개, 병변 박리 후 절제, 자궁벽 창상 봉합, 연조직 봉합, 피부 봉합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수술의 경우 모든 절개와 봉합 부위에 출혈과 감염이 일어날 가능성을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반면 하이푸시술은 절개가 없어 창상이 없고, 따라서 봉합이 없습니다. 모든 수술과 시슬은 그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하이푸부작용 의 경우 수술적 치료에 비해 심각한 부작용의 확률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3. 전신마취의 부작용과 합병증

수술적 치료와 달리 하이푸 시술은 전신마취를 하지 않으므로 마취에 의한 하이푸부작용 과 합병증 가능성이 낮습니다.

4. 회복과 일상 복귀

복강경 수술은 보통 25일 간의 입원이 필요하고 약 한 달 간의 회복기간을 요합니다. 복부와 골반 통증과 피부상처 따문에 허리를 반듯이 펴고 평소 걷는 속도로 퇴원하시는 분은 없습니다. 제자리에 앉아 웃는 것조차 쉽지 않지요. 배가 많이 당기고 아픈 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하이푸 시술 받으시는 분은 당일 오후 혹은 다음날 오전에 퇴원을 합니다. 다소의 통증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수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하이푸부작용 두려우세요? 하이푸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된다면 그런 걱정은 이제 그만하게 되실거예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치료로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 곰빈된다면 자궁 적출을 피하는 방법으로 복강경, 개복술에 의한 자궁근종절제수술을 할지, 하이푸 시술을 할지 하나하나 따져보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 내 자궁에 어떤 치료방법을 시행할 것이느냐에 따라 자궁보존과 복원, 회복의 결과는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상산부인과는 건강한 자궁, 아름다운 자궁을 희망하시는 모든 여성분들을 위해 자연주의 비수술 치료의 길만을 걷겠습니다.



하이푸부작용 그래도 걱정일땐? 최상산부인과와 상담하기[클릭]